지식이 물 흐르듯이

유자차 효능 4가지 정리~! 본문

정보

유자차 효능 4가지 정리~!

2015.08.27 01:12

유자차는 봄, 여름, 가을, 겨울 할 없이 많이들 즐기고 계실 텐데요, 맛도 참 달달한게 맛있으면서 건강에도 매우 좋다고 하니 여러모로 많은 분들께서 찾고 계신 식품일 것입니다. 헌데 맛이 좋아서 찾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효능도 좋기 때문에  찾아 드시는 분들이 참 많죠.

 



거기다 겨울철에는 감기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주어서 특히나 많이 찾아먹는 건강식품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 유자차 효능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 하는데요. 너무 겨울에만 드시지 마시고 지금부터 설명해드리는 효능을 보면서 꾸준히 먹어 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1) 면역력 강화

주위 분들을 본다면 감기 외에도 참 많은 사소한정도의 질병을 자주 앓고 계신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을 텐데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테지만,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그런 것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이 유자에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체질적으로 허약한 분들께서는 유자차를 꾸준히 드셔 보신다면 좋은 효과를 받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나 요즘 같은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커피를 먹기보다는 유자차를 끓여 마시는 것이 좋겠어요.


 

2) 숙취해소

지나친 과음으로 인해서 심신이 힘든 분들에게는 유자차 효능은 가히 대단할 정도인데요. 과음을 다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대표적으로 두통과 갈증을 있어요. 그럴 때에 유자차를 한잔 드신다면 알코올로 인해서 체내의 들어온 독소물질들을 제거하고 숙취를 해소해주며, 갈증과 두통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3) 피로회복

조금만 작업을 하더라도 쉽게 피로함을 느끼는 봄철에도 유자차를 한잔 마신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유로는 유자에는 풍부히 함유되어있는 비타민C 그리고 구연산 성분이 몸의 피로를 풀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만일 유자차가 없다면 대추차, 매실차, 꿀차, 사과차 등으로 피로회복의 도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4) 피부관리(미용)

유자차 효능으로 피부미용에도 굉장히 좋은데요. 비타민C가 풍부히 함유되어있어 미용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특히 멜라닌 세포의 활동을 억제시키며 피부재생을 촉진시키는 데에 있어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주고,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서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피부의 주름개선, 노화방지를 도우며, 기미나 주근깨 같은 잡티를 예방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합니다.


 

이렇게 해서 유자차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유자차는 한 기준으로 하여서 70 ~ 80kcal 밖에 되지 않아서 굉장히 칼로리도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꿀이나 설탕을 첨가한다면 열량은 좀 더 높아지겠죠? 요즘에 커피가 대세인데 가끔은 이런 유자차 한잔 어떠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