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물 흐르듯이

다시마효능 체중감량 체력강화에도움 본문

정보

다시마효능 체중감량 체력강화에도움

2016. 1. 13. 21:41

다시마는 칼슘이 많아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필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다시마에는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어 뼈를 강하게 해줍니다.또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체내에 독소를 제거해주고 변비로 힘드신분이나 체중감량을 목표로 삼는 분들이라면 다시마는 열량이 낮아 다시마효능으로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다시마에는 알기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를 낯추어 동맥경화예방에 도움을 주며 칼륨가 라미닌성분은  고혈압을 낮추는 다시마효능 있어 혈압예방에 아주 좋습니다.단 염분은 제거하고 드시는게 고혈압에 도움이 됩니다.




체중감량을 하기위해서 알기산이나 미네랄이 풍부한 다시마로 체중감량 식품으로도 많이 개발되고 상품들이 많은데요.무엇보다도 가공된것보다 식생활에서 자주 접하는음식으로 하신다면 목표로 하시는 감량을 하실수 있습니다.다시마는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낄수 있는 다시마효능이 있어 식탐을 줄일수 있고 알기산성분이 지방흡수를 방해해서 막아주기 때문에 좋은식품이라고 합니다.

다시마에는 요오드성분이 들어 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갑상선 항진증에 도움을 줍니다.피로감에 힘들때 체력회복에도 도움을 주고 이뇨작용을 해서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 방광염을 개선해 주는 효과도 보실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성분인 비타민 칼슘 철분 단백질 요오드 같은 성분들이 풍부해서 탈모에 예민한 분들이라면 다시마를 즐겨 드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다시마는 건조된것이 있고 생다시마가 있는데요.건조된것은 염분을 제거후 군것질처럼 드시는것도 방법이고 생다시마는 데쳐서 기호에 따라 쌈으로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다시마는 칼로리가 아주 낮아 저지방 식품이며 식이 섬유소가 많아서 체중감량에 아주 좋습니다.해초류도 좋지만 채소와 함께 드시면 체중감량에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고 건강을 지킬수 있습니다.

저는 바다가 있는 육지에서 해초류와 생선을 주식으로 많이 먹고 살았던 어린시절이 있었습니다.그때는 주로 반찬으로 육류는 구경하기 힘들고 바다에서 나는 해초류와 생선이 전부였고 지겹다는 생각으로 먹기 싫었던것도 있었습니다.

지금에 와서 생각을 해보니 그때는 엄청 먹어도 몸무게가 늘지 않고 오히려 몸이 말라서 사람들이 지어준 갈비시라는 별명도 들었는데요.지금은 좋은 식품 나두고 육류를 많이 먹다보니 저역시도 체중감량을 평생하고 있습니다.매번 생각하지만 체중감량에는 식단을 바꾸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