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물 흐르듯이

엉겅퀴의 효능 지혈작용 독소배출 본문

정보

엉겅퀴의 효능 지혈작용 독소배출

2016.01.16 23:33

엉겅퀴는 출혈을 멈추게하고 피를 잘 엉키게 하는 효능이 있어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엉겅퀴의 부드러운어린잎을 가지고 생즙을 내서 먹거나 샐러드, 조림용으로 먹어도 좋으며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나물로 드셔도 좋습니다. 다자란 잎은 찌개나 국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코피를 잘 흘린다면 엉겅퀴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내복하거나 찧어서 코피를 막으면 피를 멈출수 있고 또 염증성 피부염에도 찧어서 붙이거나 내복하면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생즙을 내서 매일 꾸준히 마셔주면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건강이 향상되며 소변이 잘 나오지 않은 사람한테도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특히 남성 정력에 엉겅퀴의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엉겅퀴에는 실리마린성분이 들어있어 담석이나 요석을 분해해주는 효과를 볼수 있고,꾸준히 섭취하면 결석을 체외로 배출시켜 준다고 합니다.독일에서는 엉겅퀴에서 추출한 실리마린 성분을 가지고 간질환 치료제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엉겅퀴는 혈액순환이 안되서 응어리로 통증을 느낄때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순환될수 있도록 돕고 응어리를 청소해 주는 역할을 하여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환자한테도 음용되며 여성에 냉대하증에도 엉겅퀴의 효능이 있습니다.

술로 인해서 간기능이 안좋은 분들에기도 엉겅퀴는 간기능개선에 도움을 줍니다.엉겅퀴는 알코올을 분해해서 지방간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간질환 간경화로 복수가 찼을때 위장병이나 산후부종으로 팔다리가 자주 부을때나 얼굴이 누렇게 변하는 황달에도 그늘에 말린 엉겅퀴를 달여 먹으면 엉겅퀴의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야산이나 벌판에도 흔하게 볼수 있는 엉겅퀴가 지혈에 좋고 혈액순환을 좋게 한다니 귀하게 여겨서 즐겨 먹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