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물 흐르듯이

관절통증 체중감량 근육운동필요 본문

정보

관절통증 체중감량 근육운동필요

2016.01.22 13:23

외상으로 알수 없는 무릎 고관절등에 발생하는 통증을 관절염이라 하고 퇴행하면서 관절내 접히는 뼈끼리 표면을 덮고 쿠션역할을 하고 있는 연골이 줄면서 뼈와 뼈끼리 충돌하면서 염증이 일어나고 통증을 느끼는것을 관절통이라고 합니다




관절염중에 제일 많은 것이 변형성 퇴행성관절염입니다.무릎이나 요추 경추 고관절에 걸리기가 쉽고 뼈와 뼈끼리 충돌하면서 통증을 느끼고 염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상반신을 지탱하는 무릎관절에는 비만해서는 안되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하는 것도 중요하고 관절통증을 느낄때는 따뜻하게 혈액순환이 잘되게 해주는 것도 통증을 줄일수 있고 보호대를 해서 움직이시는 것도 좋습니다.

관절통이 심하면 염증을 의심해보고 염증이 심하게 되면 통증을 동반하여 부종으로 발전할수도 있고 물이 관절에 체류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이렇게 심한 경우에는 관절을 움직이지 않는게 중요하고 냉습포를 하거나 병원에서 치료을 받는게 필요합니다.




관절통증을 예방하는 방법은 비만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고 근육을 키우고 몸에서 감소되는 글루코사민 같은 보조식품도 좋으나 가중에 의하여 관절통 악화는 보조식품만으로 안되기 때문에 비만을 주의해야 합니다.

칼슘흡수을 돕는 비타민D 혈행을 돕고 아픔을 완화하는 비타민E를 챙겨서 섭취하는것도 도움을 받을수 있고 염증을 동반하는 경우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비타민A,C,E 를 찾아서 챙겨드시는것도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하니 참고로 하시고 찾아드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관절통이 느껴질때 몸을 따뜻하게 하는것이 필요하고 도움을 받을수 있는 파스나 바를수 있는 약을 사용하는것도 좋고 소염진통제를 사용하는것도 방법입니다.그래도 관절통증이 참을수 없다면 병원을 찾아 상담을 하셔서 통증을 줄일수 있는 방법을 찾으시는게 중요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