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물 흐르듯이

익모초 효능 어혈을풀어생리불순에좋아요 본문

정보

익모초 효능 어혈을풀어생리불순에좋아요

2016.01.24 21:55

익모초는 한방에서 주로 생리통이 심한 사람에게 추천을 하고 약재로도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익모초는 두해살이 풀로 여성에게 이로운 풀이라는 말도 있을만큼 여성에게 좋다는 이야기인것 같습니다.

익모초에 있는 레오누린이라는 성분이 자궁내 분비를 억제시키고 자궁을 수측시키는 효과가 있어 생리통에 좋고 이뇨작용을 해 부종에도 좋고 어혈을 풀어 주어 생리불순에도 도움을 줍니다.




익모초에는 신장기능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신장기능을 떨어져 소변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사람한테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또,방광염이나 질환이 있는 사람한테는 자연적으로 치료할수 있는 익모초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감기로 인해 고열이 발생했을때도 열을 내려주는 익모초 효능이 있어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감기로 인해 눈이 침침하고 탁할때도 익모초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익모초는 지혈효과가 있어 여성자궁출혈이나 상처로 인한 출혈을 멎게 하고 부인병이나 피부 가려움증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손발이 차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사람에게도 익모초는 좋습니다.햇볕에 잘 말린 익모초를 가루를 내어 물에 타서 먹으면 혈액순환을 도와서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체력이 떨어져서 힘이들때 익모초즙을 음용하면 식욕을 증진시켜서 체력강화에도 익모초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익모초에 맛은 쓰지만 쓴맛이 건강이 좋다는 말도 있듯이 건강을 위해 드시면 건강을 찾을수 있을 겁니다.입맛이 없어 몸이 쇠약해지는 사람한테도 입맛을 되찾아줘서 건강을 지킬수 있는 힘을 줍니다.

가정에서 익모초를 드실때는 건조한 익모초를 물에 5분정도 담갔다가 건져서 냉수에 씻어서 주전자에 넣고 끓이셔서 식사후에 한컵씩 드시면 소화기관에도 도움주고 몸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익모초 섭취시 주의해야 할 한가지는 임신후에는 드시지 않는게 좋다는 것입니다.이유는 자궁수축이나 질 수축이 일어날수 있는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드시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