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물 흐르듯이
청소잘하는법 청소빨리하는방법은~ 본문
1.환기부터 하세요.
대청소를 시작하기전에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바로 환기인데요. 당연히 먼지가 나가라는 것도 있지만, 방안의 냄새나 습기를 밖과 비슷하게 한다는 점이 있어요. 물론 서울 도심의 경우에는 환기가 오히려 먼지가 더 들어 올수도 있지만.. 청명한 날씨라면 환기부터 하고 시작하세요~
2.버릴 것이나 정돈할 것들을 싹 다 한곳으로!
청소잘하는법에서 많은 분들이 깜빡하는 부분인데요. 단순히 청소만 하는 것보다 이왕이면 옷이나 이런거 정돈부터 하고 청소를 하세요. 왜냐하면 옷정돈할때 먼지가 또 날리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상자를 가져와서 안입거나 버릴것, 한번더 고민해볼것 들을 담아서 다른 방에다가 옮겨 두신후에, 나중에 처리하시면 되요.
3.이불과 베개를 털자.
그밖에도 침대 커버도 털어서 세탁기에 돌리기 벅차면 햇볓에 말려주세요. 자는 곳은 아무래도 땀을 흘려서 습하고 진드기가 많이 생기거든요. 따라서 햇볕에 바짝 말려주면 확실한 살균?이 된답니다.
4.바닥을 제외한 모든 곳을 닦고 털어내자.
또 처음으로 혼자 사는 분들이 청소잘하는법에서 아차 싶어하는게 바닥부터 청소한다는 것인데요. 청소는 사실 시작하다보면 끝이 없어요. 따라서 효율적으로 하려면 걸레나 물티슈(원룸에 혼자살면 물티슈가 유용해요)로 책상 컴퓨터 탁자 등의 먼지나 쓰레기들을 바닥으로 털어주면서 닦으세요.
5.이제 바닥을 청소하자!
일단 큼지막한 쓰레기는 손으로 집어서 쓰레기통으로 향하고, 나머지 자잘한 것들은 청소기가 있으면 좋고, 없으면 빗자루로 쓸어 담아 버립니다. 그런데 이때 쓸다보면 모레가 많이 나올때가 있는데요. 사실 청소기가 제일 편한데, 없으면 물걸레로 여러 번 닦아 주세요.
6.주방과 화장실은?
여기는 따로 청소잘하는법을 언급해드릴께요. 그 이유는 습기가 자주차고 물때가 생기면 잘 안지워지기 때문인데요. 주방 청소용 세제를 사서 골고루 뿌려주세요. 그리고 10분 정도 있다가 약간 까글까글한 수세미로 살살 문질러 주면 물때가 많이 없어진답니다.
화장실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전용세제로 뿌려주였다가 화장실 청소용 솔로 팍팍 문질러 주세요. 특히 세면대에 물때가 끼면 손으로 문질렀을때 뻗뻗한 느낌이 드는데요. 청소가 제대로 되었다면 매끈하게 바뀐답니다. 물때는 꼭 제거해주시는게 좋은데 세균도 있지만 물때때문에 악취가 나기도 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화장실은 평소에 문을 살짝 열어서 자주 건조시켜주는게 좋답니다.
7.정돈 및 마무리
이제 널었던 이불과 침대 커버를 원상 복구 시켜놓고 아까 버리려고 모아둔 상자에서 다시 쓸만한거 없나 꺼내서 제자리를 찾아주고, 나온 쓰레기를 처리하면 끝!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혼자서 하기에는 벅차는데요. 그래도 한번 청소하고 나면 왠지 개운하고 나 자신이 상쾌한 느낌을 가지게 된답니다. 그럼 성공적인 청소 기대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