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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으름 극복 하는 11가지 방법

2016.07.23 16:44

1.규칙적인 생활을 하자

게으름 극복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하루를 보내는 패턴을 정형화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늦잠자고 내일은 날밤을 새고하는 이런 불규칙적인 생활은 건강에도 좋지 않을뿐더러, 계획적이고 진취적인 삶을 사는데 큰 방해가 됩니다.



2.일어나는 시간을 정하자.

5일 내내 일이나 공부를 하다가 주말에 좀 쉬려고 하다보면 잠을 늘어지게 자거나 그냥 흘러가는대로 편하게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보내신 분들 대부분은 뭐 한것도 없는데 시간이 훌쩍 지나가버림을 느낍니다. 부지런한 사람은 아침에 딱히 할께 없어도 일딴 일찍 일어나고 봅니다. 이것이 습관이 되면, 여러분이 이용할 수 있는 많은 시간이 확보되겠죠

3.시간 확보가 우선이다.

게으름이 많은 사람들은 시간관념이 약합니다. 그래서 약속시간에도 늦거나, 그냥 둥글둥글하게 살자라는 삶의 태도를 보이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상대적으로 뚱뚱한 체형도 많은 편입니다. 게으름이라는 것은 어떤 시간이 주어졌는데, 해야할 일은 하지않고 빈둥대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니 일단 시간부터 만들어야 하니, 멍하니 보내기보다 자투리 시간이라도 끌어모으려는 고민을 해보세요.

4.안절부절 못하는 자신을 발견한다면? 메모를 해라.

간혹 게으름은 있는데 이것이 '좌고우면형 게으름'일때가 있는데요. 즉, 뭔가는 해야겠는데 아둥바둥하다가 그냥 시간만 흘러보내는 타입입니다. 이럴때는 오늘 뭘 해야하는지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그리고 1순위를 뭘 해야하고, 그걸 하면 그다음엔 이것을 하고 등등 순서를 정해서 실천하다보면, 안절부적못하는 게으름을 많이 고칠 수 있습니다.

5.시작이 정말 반일까?

또 다른 게으름은 바로 스타트를 못 끊는 사람들인데요. 오늘 은행에 가서 뭘 해야하는데, 나갈까 말까 고민하다가 외모 점검에 한참 시간 끌다가 시간이 너무 지나서 '에이 내일 가지 뭐'이러고 미루는 게으름입니다. 이때는 게으름 극복 방법으로 일단 저지르고 보세요. 오늘 외출해서 해야할 일이 많은데 시작을 망설이고 있다면, 일단 나가보는거랍니다. 이럴때 시작이 반이다라는 속담이 정말 딱맞네요.

6.옆에서 챙겨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 울타리를 벗어나라.

이것은 특히 부모님과 함께 사시는 캥거루족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입니다. 사실 본가에서 생활하면 게으름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 됩니다. 왜냐하면 가만히 있어도 엄마가 밥차려주시고 빨래도 해주시고, 청소까지 해주시니까요. 즉, 옆에 챙겨주는 사람이 있다면, 더 빈둥거리게 됩니다. 그러니 여력이 된다면 독립해보세요. 혼자 살다보면, 빨래, 청소, 밥등등 내가 하지 않으면 안되는 일들이 생기고 그로인해 조금은 부지런해진답니다.

7.밤에 잠이 오는가? 오지 않는가?

게으른 사람들은 1번에서 언급한 것 처럼 생활 패턴이 엉망인 경우도 있는데, 걱정이 많고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고민때문에 '아잉 몰라! 그냥 자자'이러면서 침대에 눕지만, 쉽게 잠이 오지 않고 불면증에 걸리는 분들이 있어요. 이런 분들은 계속해서 생활패턴이 불규칙해지기 때문에 꼭 수면 패턴을 교정해야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잠이 오지 않으면 날밤을 새요. 그러면 오전쯤에 굉장히 잠이 쏟아집니다. 그럴때 자신이 집중할 수 있는 게임이나 영화 몰아서 보기라던지 등을 하면서 잠을깨세요. 그렇게 하루를 견디면 저녁을 먹고 바로 곯아 떨어집니다. 그러면 다음날 새벽에 일어나게 되요. 이날부터 규칙적인 생활을 해보는 것이죠.


8.체력은 정말 국력이었다.

예전에 박정희 전 대통령 시절에 체력이 국력이라고하면서 체육을 장려했대요. 물론 정반대말인 일체유심조(모든일은 마음먹기에 달려있다.)라는 말도 있어요. 하지만 저는 육체가 정신을 지배한다는 말을 더 믿어요. 우리는 그냥 평범한 일반인들이기 때문에, 역사적인 인물처럼 정신력이 대단하지도 않고 단련하기도 쉽지 않아요. 그렇다면 체력을 길러보세요.

몸이 무거운 사람들은 게으름이 생길 확률이 너무나 커요. 앉았다가 일어서는 것도 힘들어하고 계단 1층만 올라도 헥헥 거리고, 고작 10분 걸었는데 힘들어하는 체력을 가지고 있다면, 게으름 극복이 과연 될까요? 그러니 체중조절과 함께 체력을 만드세요.



9.계획표 작성하는 팁

게으름을 벗어나기 위해 가장 많이 고려되는 것이 계획표를 짜는 것인데요. 하지만 이것도 잘못짜면 더 게을러질 수 있어요. 왜냐하면 하루 목표가 있었는데 이걸 달성하지 못하면 내일로 미루고.. 그렇게 내일도 못하고.. 이런식으로 할일이 미뤄지고 쌓이면 자포자기로 게을러져요.


따라서 계획표를 작성할때는 1) 정확히 걸리는 시간을 체크한다. 2) 만약에 달성하지 못했을 경우를 대비해서 여유 시간을 넣는다. 3) 반드시 휴식시간을 넣는다. 이 세가지만 꼭 지켜도 성공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어요.

10.큰 충격을 받자.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걱정도 없고 그냥저냥 이대로만 살았으면 하는 사람들에겐 충격요법이 효과적이에요. 예를 들어, 공무원공부를 하고 있는데 자꾸 게을러 진다면, 나보다 나은 삶은 사는 사람들과 만남을 가지세요. 그러면 저절로 자신의 형편에 위축과 함께 충격을 받아요. 나랑 비슷한 친구들은 자리잡고 잘 살고있는데, 나는 여기서 뭐하나..이런 생각과 함께 열심히할 동기부여를 받죠. 즉, 자존심이 상하는 환경에 자신을 내던지세요.

11.비전이 없는자, 게으름과 친해지리라.

무엇보다 게으름 극복에 가장 중요한 것은 목표가 없기 때문이 아닐까요? 아니면 목표는 있지만, 그것이 여러분이 진정 원했던 목표가 아니라 남이나 부모님께서 만들어주시고 정해주신 목표인 경우.. 그것을 스스로 받아들이기 힘들어서 지금의 게으름이 생긴 것이 아닐까요? 즉, 마지막으로 제가 드리고 싶은 게으름 탈출 방법은 '자신의 목소리에 귀를 귀울이기'랍니다. 게으름의 원인은 환경도 있겠지만, 지금 내안에 있는게 가장 크니까요. 진정 내가 원하는게 무엇인지 고민하다가, 가슴이 뛸만한 일을 찾게 된다면, 당분한 게으름이란 단어는 사라져 있을꺼에요^^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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