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물 흐르듯이

꿀먹는법 미지근물에 나무스푼으로~! 본문

정보

꿀먹는법 미지근물에 나무스푼으로~!

2016.08.12 19:41

과당과 포도당으로 이루어진 벌꿀은 단당류로 천연벌꿀로 구분지을수 있는것은 과당보다 포도당이 많을때 발생하는 현상으로 잡화꿀이나 유채꿀에서 결정화가 생기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결정이 생긴다하여 꿀이 아닌게 아니라고 하니 안심하시고 드셔도 될것 같습니다.



꿀먹는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 숙취해소에 꿀한스푼을 미지근한물에  희석해서 드시면 머리가 맑아지면서 피로회복과 장건강에도 좋고 속도 편한 하루를 시작할수 있는 에너지를 얻을수 있습니다.

꿀은 단당류로 고기를 재울때나 유자차나 모가차를 재울때도 사용해도 좋고 음식에 설탕대신 이용해서 반찬을 만들어 드셔도 건강한 밥상을 접할수 있습니다.

천연꿀은 80%이이상이 다당류로 인체에 에너지원으로 흡수가 빨라 민간요법으로 많이 쓰이고 영양분도 풍부해서 성장기 어린아이들에게 먹이면 장건강이나 면역력을 키울수 있어 좋습니다.



건강하고 맛있게 꿀먹는법에는 궁합이 잘 맞는 배 유자 모과 무 생강 인삼 계피 도라지등이 있습니다.꿀은 피부미용에 좋아 마스크팩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꿀에 당성분이 각질제거효과가 있고 꿀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은 피부를 탄탄하고 보드랍게 해주어 건강한 피부를 가질수 있게 도와줍니다.

꿀먹는법에는 뜨거운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에 드시는게 좋습니다.뜨거운물은 꿀에 영양성분을 파괴되기 때문이고 미온수로 드시면 영양소를 그대로 드실수도 있고 영양흡수도 빨라서 지쳐있는 몸에 원기를 회복하는데 좋습니다.

사용하는 스푼은 나무스푼이 좋습니다.장이 약하고 위염이나 위궤양이 있는 사람한테는 물에 희석해서 드시는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은 건강한 사람한테는 공복에 한스푼씩 하루에 한번씩 드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밀랍꿀이라면 삼베보자기에 내리거나 체에 바쳐서 내려서 드셔도 되고 그냥 그 상태로 한스푼씩 떠서 드시고 목넘김에 걸리는것은 삼켜도 좋고 그렇지 않으면 모아서 화초에 줘도 좋습니다.주의할점은 돌전 아이에게는 금한게 좋고 무엇이든 과하면 좋지 않으니 적당히 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