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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매에 좋은 음식 예방해야 가족행복000

2017.01.06 14:00

가족중에 치매 환자가 있으면 가족모두가 많이 힘들어지게 됩니다. 그 고통은 겪어 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고통에 수위가 어느 정도인지 가름할수 없을겁니다.슬픈일이 생기기전에 치매를 예방하는 뇌활성화 시키는 음식이나 운동은 일상생활에서 찾아 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이나 뇌운동을 할수 있는 여러가지 운동들을 찾아서 하는것도 좋고 유산소운동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찾아서 드시는 것도 건강을 지킬수 있는 방법입니다.



제철에 나는 선명한 과일이나 채소는 미네랄 과 항산화성분이 들어 있어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정제되지 않은 곡식에는 비타민b가 풍부해 치매예방에 좋은음식입니다.

등푸른생선에는 두퇴활동을 활성화 시키는 오메가3가 들어있어 인지기능이 떨어지는것을 늦춰주고 판토텐신이라는 두뇌활동에 중요한 성분이 두뇌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카레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뇌세포를 활성화 시키고 커큐민에 항산화 작용이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고 항염증효과로  치매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오미자는 다섯가지맛을 가졌다해서 오미자라고 하는데요. 오미자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두뇌기능을 활발해서 머리를 맑게 해주고 뇌질환에 발생원인이 되는 신경독을 막아줌으로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우유에는 뼈에 좋은 칼슘이 풍부해 나이가 들어 뼈가 약해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체내흡수율이 멸치보다 두배이상으로 뛰어나 대뇌신경조직 손상을  줄여주어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호두 잦에도 치매를 예방할수 있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어 치매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루에 6알정도 꾸준히 드시면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부모님을 생각하면  치매를 걱정 안할수가 없는데요. 저역시도 자식들이 건과류를 챙겨주면서 꼭 챙겨먹으라는 자식들에 걱정을 들을때 치매라는 걱정을 안할수가 없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인 운동도 빠지면 안된다는생각으로 노력하면서 생활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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