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물 흐르듯이

티눈의 원인 경험담과 치료하는법 본문

정보

티눈의 원인 경험담과 치료하는법

2017.01.10 20:25

흠..계속적인 마찰이나 압력을 받는 것이 원인이며 상식적으로 알고 있듯이 티눈은 뿔같이 원추 모양으로 생긴 피부병변으로 뽀족한 끝부분이 안쪽을 향해 있어 감각신경을 자극함으로써 통증을 일으키고 뾰족한 모양으로 사마귀모양으로 생기는게 티눈의 원인이 된다고 하네요..

음..티눈은 발가락의 바닥 발뒤꿈치 발가락 사이 등에 잘 생기고 발에 맞지않는 신발을 신었을경우 기형적인 모양의 발가락뼈 등에 의해서 잘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소중한 발을 귀하게 여기면 티눈이 생기는 원인을 막을수가 있습니다. 평상시 손발을 따듯하게 해주고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잘 맞지 않은 신발을 피하시고 높은 힐은 티눈의 원인을 만들수 있기 때문에 피하시는게 좋지만 꼭 신어야 한다면 휴식을 취할때 마사지를 하는것이 티눈이 생기는 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이 티눈의 생김새는 사마귀와 비슷해서 간혹 사마귀로 착각할수 있습니다.사마귀는 바깥쪽으로 삐죽삐죽 뿌리를 내밀고 있고 티눈은 경계가 뚜렷한 동그란 죽은 조직이 안쪽으로 파고 들어 있습니다.티눈을 만지면 가시 박힌것처럼 가벼운 통증이 있기도 한답니다.

 

이런 티눈 원인을 제거하려면 제일 중요한 것이 잘 맞는 신발을 신는 것입니다.꼭 끼는 신발이나 굽이 지나치게 높은 신발은 피해야 하고 신발 앞코모양이 뾰쪽한 신발은 말 모양을 변형시켜 관절에도 무리를 줄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하지요.

이 티눈의 원인을 확인하려면 신발이 잘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고 신발을 신었을때 꽉 끼여서 압력의 원인이 있는지 확인해서 원인을 제거하는게 발건강을 지킬수 있습니다.


음.. 티눈이 생겼을때는 피부를 조금 벗겨내고 살리 실산제재를 30%정고을 사용해 보고 제거가 안된다면 약국에서 판매되는 티눈 제거밴드를 사용하면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티눈의 통증을 느낄때는 따뜻한 물에 불려서 티눈을 조금 잘라내고 부드러운 솜으로 싸주면 통증을 줄일수 있습니다. 집에서 티눈을 완전 제거 하는것은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피부과에 가셔서 제거하는게 좋습니다.잘못 제거하면 감염을 일으킬수 있고 피가 멈추지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하죠.

약이 많지 않았던 어린시절 선배가 손가락에 사마귀처럼 큰 티눈을 보고 민간요법을 가르쳐 줘서 무모하지만 별 다른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일러 준데로 해서 제거했습니다.

선배가 가르쳐준 방법은 생마늘을 찍어서 티눈부위에 싸매 3일을 있으라는 것이었습니다.밥톨만큼 큰 티눈을 제거 하고픈 마음이 절실했던것인지 그대로 했고 3일후에 마늘을 제거 하고 보니 중심부에 까맣게 심지가 있어 바늘같은 뾰족한 것으로 살 짝 건드렸더니 까만 심지가 쏙 빠지더니 자연스럽게 울뚝 솟은 사마귀같은 살들이 제자리로 돌아가서 반반해 졌지요. 

이 방법이 티눈의 원인을 알고 치료하는데 100% 좋은 방법이라고는 말 못해요. 저는 절실 했기때문에 아리아리한 마늘을 참고 견뎌내서 없앴습니다. 마늘을 싸매쓸때 하루는 아리 아리 하지만 그다음날에는 마늘 냄새만 나고 아무렇지 않았습니다. 3일후 까만 심지가 빠질때는 신귀하기도 하고 인간승리같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면도칼로 생살을 잘라내기도 했는데. 그냥 사라졌으니 얼마나 좋았는지...아주 좋았습니다. 대일밴드을 이용해서 지금도 저는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