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물 흐르듯이

손목 통증 원인과 경험담 본문

정보

손목 통증 원인과 경험담

2017.01.13 04:00

손목 통증 원인은 손목을 과다하게 많이 쓰거나 손목에 충격을 받았을때에 유발하고 인대나 뼈가 부려져서도 통증을 느낄수 있습니다.주부들은 가사일로 손목이 아프고 또다른 이유로는 잘못된 자세로 오랫동안 손목을 사용했을 경우입니다.

손목이 아픈이유는 손목으로 내려가는 신경이 압박을 받아서 신경자체가 손상되고 염증이 발생하여 손목에 신경전달이 안되서 손목이 아픈 것이랍니다. 

증상은 손 전체에 저림현상과 손목 통증 원인으로 인해 아픔이 발생하면서 손목감각이 떨어지고 손이 후끈거리는 증상도 나타나 심하면 어깨와 목까지 통증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초기발견하면 수술을 하지 않고 치유가 가능하다고 합니다.손목통증이 발생하면 압박붕대나 부목을 이용해 고정시켜 손목을 최대 움직이지 않고 휴식을 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대체적으로 손목을 다쳤다고 하면 넘어지거나 어떠한 충격으로 병명을 만드는데요.대수롭지 않게 지나치면 병이 커질 수 있으므로 치료를 하셔야 됩니다.

 

젊음이 있을때는 넘어져도 빨리 낳지만 나이가 들어 중년이 되면 골다공증이라는 병이 있어 넘어지거나 다치면 부려지기 쉽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하고 평소에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손목을 폈다 오므렸다 하는 운동을 자주 해 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손목이 아플때는 근육과 신경중에 어떤문제인지 구분하는것이 중요하고 손목통증은 근육신경 문제로 통증이 발생할수 있기때문입니다.대체적으로 많이 사용해서 손가락이나 손목이 아프다면 근육 문제가 거의 맞고 손목을 다쳐서 아픈거라면 뼈와 근육 둘다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손목을 오래 사용하고 방치한다면 피로가 쌓이면서 염증이 생겨서 통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이럴때 정형외과에서는 주사를 주고 물리치료와 온열기로 치료하면 부드러워지면서 통증이 사라집니다.

손목에 신경이 다친것이라면 신경학적 검사를 동반해야 하고 뼈가 다친거라면 석고 고정틀로 고정해서 약 6주 정도 있으면 평균적으로 잘 붙고 치료가 된다고 합니다



예전에 오토바이를 타다가 사고로 넘어지면서 방어 본능으로 땅을 짚은 것이 손목 통증 원인이 되어서 손목에 무리가 왔는지 비가 오려고 하면 손목이 제일 먼저 신호를 하더라고요. 정형외과를 자주 가도 별다르게 방법이 없어 염증이 심해 팔이 붓는 경우만 빼고 저는 집에서 온열기와 파스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확실하게 낳았다고 말할수 없는게 손목을 많이 쓰면 팔목이 뚱뚱 붓고 .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