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물 흐르듯이

월경전증후군 증상 대처법 본문

정보

월경전증후군 증상 대처법

2017.01.18 02:13

월경있기전 4일에서 10일 전에 여러가지 신체적 정신적인 증상들이 나타나는 것을 월경증후군이라고 하는데 요, 월경이 시작하면 이상한 증상들이 자연스럽게 없어지고 월경이 시작하기전에 호르몬변화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약하게 나타나면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월경전증후군 증상이 심하게 나타난다면 입원해서 치료를 해야 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 월경증후군으로 오는 증상 ◆

 

정서 불안 : 긴장과 불안 초조에 빠지거나 우울증을 보이기도 하고 또, 이유없이 적개심을 느끼거나 화를 참지 못하고 화를 잘 내고 이유없이 눈물을 흘리는 증상들이 있습니다.

행동변화 : 사회생활을 피하고 혼자 있기 좋아하고 평소에 늘 하던일도 결정력없이 이랬다 저랬다 제대로 못하고 자제력을 잃고 큰소리를 치거나 예민해져서 싸움을 하기도 합니다.

의식변화 : 집중력을 상실하고 우유부단해지고 망상에 빠지기도 하고 혼자있는 시간을 가지면서 나쁜생각에 자살 충동을 느낄수 있기 떄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신체변화 : 두통 요통 관절 근육통을 느낄수 있고 가슴에 통증이 많아 아플수도 있습니다. 몸이 붓고 복부가 팽만하게 되고 체중이 증가 할수도 있고, 소변을 자주 보거나  또 반대로 소변이 잘 안나올수도 있습니다.

신경계증상 : 피곤하고 무기력해 져서 잠을 많이 잘수있고 짜증을 많이 내 옆사람을  불편하게 할수 있습니다

식욕변화 : 단음식을 찾게 되고 정반대로 음식을 거부하는 거식증이나 식욕결핍증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외 어지럽고 손발이 떨리거나 감각의 이상을 느낄수 있고 설사를 한다거나 구토증상이 나타날수 있고 심장박동이 빨라지기도하고 땀을 많이 흘릴수도 있습니다.

월경증후군 대처방법은 식사조절을 하고 평소 야채 과일 생선등을 많이 섭취하고 식욕이 없어 먹기 싫을떄는 조금씩 나누어서 먹도록 하고 가급적 단음식은 피하고 달지 않은 간식으로 대처합니다,

알코올은 피로감과 우울증을 심하게 하고 간기능 저하를 가져다 주므로 월경전증후군 증상을 악화시킬수 있으므로 반드시 금해야 하고 커피 차 콜라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는 정서불안을 심하게 할수 있으므로 피해야 하고 염분은 가급적 적게 싱겁게 야채 위주로 섭취를 권장합니다.


정서불안을 조절하는 방법으로는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 명상 음악감상으로 긴장을 풀수 있어 자신에게 스트레스를 조절할수 있는 방법이고, 몸이 피로감에 적지 않도록 조절하는 것도 월경증후군을 이겨내는 방법이라 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