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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에 좋은 음식 17가지 소개~!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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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에 좋은 음식 17가지 소개~!

2017.01.20 04:19

건강을 지키고자 좋은 음식을 찾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나쁜것을 알면서도 간에 안좋은 음식들을 현대인들은 많이 먹고 살고 있습니다. 


 건강이 나빠지면 그때야 생각을 다시하게 되고, 좋은 음식들을 찾아 먹고, 간건강을 지키려고 간에 좋은 음식을 찾게 됩니다. 참고 하셔서 간건강에 도움이 되시고  간에 안좋은 술과 인스턴트 음식들을 멀리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결명자 ; 간기능을 강화시켜서 간의 기운을 좋게하고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2.흰살생선:비타민 단백질 우수 당뇨병 간장질환환자에게 좋은식품입니다.

3.다슬기: 아미노산 타우린 청색소가 함유되어있어 간과 담처럼 청색소로 만들어진 장기에 청색소를 주는 효과가있고 간암 간경화 지방간등이 있을때 간에좋은음식중에 하나로 뽑히는 것이라고 하니 꾸준히 드시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바지락 : 재첩: 간기능 회복과 황달  위장을 맑게 하고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는 타우린성분이 풍부해서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5.헛개나무 : 열매는 간기능향상 숙취해소 피로회복 이뇨작용을 하고 지방간,황달에 도움을 주고 숙취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6.양배추 : 기름진 음식이나 숙취로 인해 뱃속이 더부룩할때 속을 진정시켜주고 숙취로 지친 간을 재생시켜서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7.버섯 : 베타글루칸인 다당류가 있어 면역력을 강화시켜 암 예방에도 좋지만 간의 독성을 완화시키고 알콜대사를 돕는 비타민C, ,B2 가 들어있어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8.율무 : 알리신성분이 간기능 개선하고 간기능 회복과 피로회복 성인병예방및 간기능완화에 좋은음식입니다.


9.우엉 : 위장장애가 있을때 간의 해독작용을 방해하는 경우에 우엉은 박테리아 독소를 제거해서 위와 간의 해독을 도와 피를 맑게 해 주는 음식입니다.

10.민들레:  장염에 좋고 간세포를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어 간암 간염 간질환등에  좋습니다. 민들레는 흰색이 약효가 좋다고 하니 참고로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11.오가피 : 국내산 가시오가피는 간기능을 보호하는 효과가 뛰어나 혈중농도를 정상수준으로 유지시키는 좋다고 합니다.

12.재첩 : 타우린이 콜레스테롤 저하와 간기능 회복을 도와 주고, 타우린이 쓸개즙의 배설을 촉진해, 간의 해독작용이 활발해진다고합니다.

13.청국장 : 청국장에는 비타민B.와 섬유질이 많아 혈당을 조절하고 인슐린분비를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나 술 담배를 많이 해서 간이 나빠진 사람한테도 간을 보호하고 숙취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14.토마토 : 비타민 A.B.C.풍부해서 간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또, 라이코펜 당뇨 고혈압 등의 각종 성인병 예방효과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주고 혈압을 조절해주는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15. 인진쑥 : 간의 열을 제거해주고 황달을 없에주고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16. 칡 : 간기능 향상에 좋고 갈증해소 효과가 좋아 숙취해소에도 좋다고합니다.

17. 부추: 칼슘 철분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 개선과 간기능강화에 도움이 되고 해독작용 효능이 있어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간을 고려한다면 담백하고 지방질이 적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비타민 미네랄 엽록소 효소는 간세포를 재생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간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배추 양배주 샐러리 파슬리 등에  들어 있는 각종 비타민은 간기능을 활성화하고, 사과나 레몬 꿀 등을 믹서에 넣고 갈아서 마시면 간을 보호하고 기능을 향상 시켜 하루에 피곤을 날려 버릴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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