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물 흐르듯이

원형탈모 원인 6가지 정리 본문

정보

원형탈모 원인 6가지 정리

2017.01.24 03:07

원형탈모 원인은 자가면역질환으로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머리카락이 머리한부분에  동전크기로 빠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이기때문에 잘 드시고 건강을 찾으면 낳을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머리는 자라는데요. 그래도 걱정스럽다면 피부과나 내과를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보시면 문제는 해결 될 것입니다.



1.과로. 환경변화의한 스트레스. 과도한 정신적 스트레스 .등이 면역체계에 교란을 일으켜 자가 면역계 이상이 생기면서 신체의 모낭을 외부물질처럼 인식해 모낭을 외부 항원처럼 공격해서 탈모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2.원형탈모 원인  중  중요한것은 면역력입니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건강상 동반되는 증상들이 위장장애, 피로, 두통, 불면증, 면역기능저하로 인한 증상들이 있다고합니다.



3.혈이 부족하고  열이 많은 경우, 또 풍기가 있는경우가  탈모원인이 될수가 있고 ,원형탈모 위치에 따라 장기와 연관해서 파악할수 있다고 합니다. 앞쪽머리에는  위 대장열, 정수리에는  풍열,  그외위치에는 담열이라고 합니다.

4.머리카락은 혈액의 공급을 받아서 자란다고 하는데, 혈이 부족한 상태에 열이 많으면  모근이 건조하게 되어 탈모가 된다고 합니다. 비유하자면 태풍에 통채로 뽑히는 증상이 원형탈모 원인이  된다고 하니 스트레스를  떨구고 건강을 챙기는게 현명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5.머리가 가늘고 끊어 진다든가 정수리에  비어보이면,예방과 치료목적으로 머리카락 빠지는 것을 관리해야  탈모를 호전시키고 진행을 예방해주는 최선에 방법이라고 하니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섭취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유산소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탈모을 예방하고  개선할수 있습니다.

6.탈모에는 머리를 감을때  사용하는 삼푸선택도 중요합니다.삼푸는 자연순재료로 만든 삼푸선택해서 사용하시고,삼푸하실때는 충분히 깨끗하게 헹궈주시고, 머리를 말릴때는 열을 가하는 전자제품들은 되도록 피하시고 타올로 모발을 충분히 말려주시거나 자연바람으로 말려주시면 머리카락이 빠지것을 원형탈모 원인을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