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물 흐르듯이

기관지에 좋은 차 8가지 소개~! 본문

정보

기관지에 좋은 차 8가지 소개~!

2017.01.25 14:48

기관지에 좋은 차 하면 평소에 아시는것처럼  모과,생강,배 도라지.등등이 생각 날 것입니다.차로 섭취 할 수도 있고 편하게 즙으로 섭취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건강을 챙기시면 감기는 멀리 할 수 있고 목 건강은  지킬수 있습니다. 



○도라지차 : 각종 무기질과 미네랄 샤포닌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 면역력증강과 기관지 폐  천식등에 좋습니다. 또,기관지 확장증으로 잦은 기침과 가래 해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기관지에 좋은 차라고 할수 있습니다.

○모과차 : 모과에 떫고 신맛이 기침을 멎게 하는데 효과적이고 가래 제거에 효과를 볼 수 있고 기관지가 안 좋은 사람이라면 모과를 달인 차를 꾸준히 드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미자차 : 다섯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오미자라고 하는데요.담배 흡연을 하시는 분들이 음용을 하시면 목 통증을 완화 시키고 잦은 기침을 멈추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항상 가까이 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배즙: 배와 도라지를 함께 즙을 내려 먹으면 기침 천식 폐 등에 좋다고 합니다. 연세가 많으신 분들이 많이 음용하시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노년층에서는 폐 기능이 떨어져서 숨이 가파 입이 마르고 기침이 잦아서 즙으로 드시면 좋습니다.즙으로 드실때 도라지와 배를 함께 즙으로 내려 드시면 좋습니다.



○유자차: 유차에는 리모넨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편도염이나 기관지염증 질환 개선에 효과적이고 유자는 레몬보다 비타민C가 3배나 더 함유 되어 있기 때문에 감기에도 좋고 감기 예방에도 좋아 기관지에 좋은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강차: 따뜻한 성질이 있어 몸살이나 감기에 좋고 손상된 기관지와 폐의 도움을 줄수 있고 천식을 다스리고 담을 없애는데 좋은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겨울철이면 생강과 유자차를 떠 올리는데요. 비타민이 많아 감기 예방에 좋기 때문입니다.

○홍차:초기 감기로 인한 목에 통증 ,기침을 완화 시켜 주는데 좋고 이뇨 작용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체중 감량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신진대사가 원활하면 지방연소가 활발하게 이뤄지면서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국화차: 꽃도 아름답지만 몸에도 좋다고 하니 이석 이조인것 같습니다. 국화차는 임산부의 두통약이라고도 하고 머리가 아플 때 마시면 두통완화에도 좋고 또, 몸을 가볍게 해주며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위장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흡연자가 마시면 수은 중금속 등의 독소를 제거 하는데 효과적 이라고 합니다. 

국화차는 체력이 약하신분이나 소화기관이 약해서 소화가 잘 안되고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부작용이 날수가 있다고 하니 주의 하셔서 드시면 좋을 듯 합니다.



계절이 바뀌거나, 환경이 바뀌면서 감기에 민감하신 분들은 기관기 건강을 지키지 못하고 병원 신세를 지게 되는데요. 일상 생활에서 기관지에 좋은 차를 마시는 습관을 기르면 기관지 건강은 지킬 수 있다 생각이 듭니다. 시중에는 차로 내릴때 사용하는 전자제품들이 많이 있어 차를 쉽게 내려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