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물 흐르듯이

발각질제거방법 4가지 소개~! 본문

정보

발각질제거방법 4가지 소개~!

2017.01.31 16:32

제2의 심장으로 발 각질과 굳은살이 생기는 이유는 신체 다른 부위보다 땀 분비량이 3~4배가 많고 피지선이 거의 없어 쉽게 건조해지는 부위로 평소 걸음 걸이나 꽉 조이는 신발을 신을때, 신발 발바닥의 지속적인 마찰로 인해 혈액순환 장애로, 발 각질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발각질제거방법을 많이 찾게 되는데요.



여름철 샌들을 신을때, 더 많이 신경이 쓰이는 각질, 건조하면 더 많이 생기게 되고 발 뒤꿈치 같은 곳은 갈라지기 까지 합니다. 샌들을 신을경우 양말을 신지 않아서 발이 건조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발 관리를 위해 풋크림을 자주 발라주고 .지압 봉으로 발 구석 구석을 지그시 눌러 지압을 해주면 몸에 피로감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장애, 걸음걸이 습관, 불편한 신발로 인해 생기게 하얗게 일어난 각질로 인해 세련된 신발도 덜 예쁘게 보이게 만듭니다. 자신을 부끄럽게 하는 발각질을 제거하는 방법들을 알아 보고 사람 몸중에 제2의 심장을 관리해서 건강을 체크 해 보는것도 건강하게 사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족욕: 따뜻한 물에 20분 정도 발을 담궈서 불려 주시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고 피로회복이에 도움이 되고 각족 부종과 냉증을 제거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베이킹파우더: 미지근한 물에 베이킹 파우더를 적당히 풀어서 20분정도 담궈서 불린 다음에 때 미는 타올로 문지러 주시면 가볍게 발각질제거방법이 됩니다. 굳은 살이 남아 있으면 기구를 이용해서 가볍게 문지러 주시면  부드러운 발 상태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풋크림 바르기: 발각질제거하고 나면 타올로 물기를 잘 닦아주시고 풋크림(발전용크림)을 고루 고루 잘 발라 주시고 하루 종일 피로한 발을 마사지 해 주시면 혈액순환이 원활해 져서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흑설탕과 물을 2:1로 섞어서 약한 불에서 끓여 주면 수분이 날아 가면서 조금 걸쭉 해 집니다. 이 때 불을 끄고 식혀서 스크럽으로 사용하시면 각질제거없애는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흑설탕 스크럽은 피부탄력과 보습효과도 있으니 함 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신체부위 중에 몸종인 손 발은 천대 하면 건강을 이야기 할수 있을까 싶습니다. 오장육부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손과 발이 움직이지 않으면 건강관리가 될 수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발각질제거방법은 물론 하루을 마무리 할때 손과 발을 지그시 만져 주면 고생했다고 해 보세요^^ 느낌이 귀하게 여겨져서 함부로 하지  못 할 겁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