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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이안오는이유 6가지 이유

2017.01.31 19:39

밤마다 잠자리를 뒤척이고 잠을 못 이루는이도 있는가 하면 잠이 많아서 걱정인 분들도 있을겁니다. 잠을 잘 자야 건강하다고 하는데요. 잠이 안 온다고 힘들어 하는것 보다는, 마음을 편하게 하고, 몸이 편안하게 두는게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어떤 분들은 잠을 자려고 알코올을 마시는 분도 있고, 수면제를 먹는 분도 있는데요. 물론 좋은 방법은 아닌것 같습니다.



잠이안오는이유 중 가장 쉽게 생각하는 부분은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는 커피를 많이 마시면 각성효과로 정신과 신체를 환기시켜 집중 할수 있게 만들어 줌으로 피로와 졸음을 사라지게 만들고 쉽게 잠을 들지 못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가 있는 분이라면 커피를 자제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잠 안오는 이유는 낮잠을 자는 경우인데요. 낮잠을 한시간 이상 잤을때 몸의 생활리듬이 깨져서 잠이 잘 오지 않습니다. 저녁에 잠을 자기 위해서는 낮잠을 피하시는게 좋을 것 같구요. 또, 쉽게 잠을 잘 수 있게 잠들기 전 가벼운 운동을 하시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가 만병에 근원이라고 합니다.신경 쓰이는 일들이 많으면 쉽게 잠들지 못하고 설잠을 많이 자게 되고 예민한 탓에 잠을 못 이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반신욕이나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시면 스트레스가 풀리고 긴장감이 풀려서 잠을 이루는데 도움을 줍니다.



잠 자기 전 야식은 잠을 이루는데 방해가 되고. 야식을 먹음으로서 위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이 또한 잠이안오는이유가 됩니다. 야식은 먹어서는 즐겁지만 건강에는 전혀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특히 체중 감량 하시는 분들, 위장질환이 있으신분,불면증에 시달리는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잠을 잘 자려면 침실에 밝은 조명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침실에 커튼은 암막이 좋고. 조명은 밝지 않은 은은한 걸로 사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조명이 밝으면 멜라토닌 분비가 어려워 수면을 방해합니다. 잠을 자기 위해서라면 침실 조명은 완전히 끄고 주무시는게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소음이 발생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차단 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TV. M P 3. 등등. 예민한 상태에서 소리들이 발생하면 잠이 안오는 이유가 됩니다. 잠을 자기 위해서 머리 맏에 양파를 두기도 하는데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겠지만 잠을 이루기 위해서는 소리차단은 필수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마음에 있습니다. 잠을 자기전에는 긴장감을 풀고 편안한 마음으로 명상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베개도 중요합니다. 베개가 불편하면 숙면을 취 할수 없습니다. 높은 베개가 잠이안오는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높은 베개는 몸을 불편하게 해서 잠을 방해 합니다. 높은 베개 보다는 낮은 베개를 사용 하셔서 편안한 숙면을 취하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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