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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에 좋은 음식 8가지 정리~!

2017.02.03 04:21

피부에는 지성 건성 중성 민감성이 피부 타입이 있는데요.자신에 피부타입나 체질에 맞춰서 재료를 사용하시면 피부건강 지킬수 있을것입니다. 저희집에서는 지성 건성 중성인 사람들이 모여사는데요. 지성은 씻고 한시간정도면 다시 번들번들, 건성은 사계절중 여름만 괜찮고 나머지 계절에는 각질을 흉해서 볼수가 없었어요.

 

피부에 좋은 음식은 물론, 피부에 좋은 팩, 바르는 화장품등등 인터넷을 찾아서 좋다는 것은 다 해 봤고, 피부과에 문턱이 달도록 갔었구요.ㅎㅎ 다행히 지금은 모두 건강한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과일과 채소에는 비타민A,B,C,E,베타카로틴성분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타민C: 기미 주근깨 피부트러블 미백효과가 있고 피부탄력 노화예방에 좋습니다

○비타민A: 콜라겐생성을 도와 피부탄력.노화예방 피부윤기를 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B: 과다 피지분비로 인한 여드름 염증개선에 노폐물을 제거하고 소염작용 해 도움을 줍니다.

○건성 :  비타민A,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채소와과일  

○지성 :  비타민B가 필요로 하는 채소와과일

○중성 :  여러가지 재료들을 다 사용하셔도 무방

○민감성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비타민 B



[피부에 좋은 음식 8가지]

○당근  :  비타민가 풍부해 피부트러블진정 주름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  : 항산화물질이 있어 노화방지 피부탄력에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 비타민A,C,E,가 풍부해서 항상화작용 피부보습 잡티 기미 피부트러블 여드름염증완화에도움을 줍니다.(공복에 사과와 함께 갈아서 드시면 더더욱 좋습니다)

○사과 : 비타민C가 살균작용을 하고 탄닌이라는 성분이 있어 피부트러블을 진정시켜줘서 피부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레몬: 모세혈관 강화하고 피부비백 효과가 뛰어나 대표적으로 피부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음식이죠. 

○파브리카: 비타민 베타카로틴 이 풍부해서 아토피를 포함한 각종 피부질환예방, 완화에 좋은음식입니다.

○버섯: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피부탄력에 도움을 주고 건성인에게 좋습니다.



○토마토: 잘익은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성분이 가장 풍부해서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손상을 막을수 있고 콜라겐생성을 도우는 비타민A가 피부탄력 노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이밖에도 피부에 좋은 음식이 많이 있지만 무엇보다 피부에는 좋은 음식도 물론 중요하지만 세안이 제일 중요하고, 세균이 많은 손으로 얼굴에 뽀로지나 상처를 만지지 말아야 하구요. 세안이나 샤워후에는 물기를 눌러서 제거 하시면 피부자극을 막을 수 있습니다. 습관도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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