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물 흐르듯이

뇌경색 전조증상 3가지(+예방법) 본문

정보

뇌경색 전조증상 3가지(+예방법)

2017.02.03 12:28

4년전 모친께서 안과 망막봉합수술을 하시고 병원에서 봉합수술시 안구에 가스주입해 엎드려서 한달이라 계셨는데요. 의사선생님 말씀 충실히 이행해 안구는 회복을 했는데요. 전신이 마비되서 뇌경색을 의심하고 대학병원에 입원해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뇌경색 전조증상을 알아두면 대응하는 방법이 생기니까 알아 두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뇌졸중은 증상은 혈관질환으로써 뇌경색 뇌출혈을 총칭하여 뇌졸중이라고 부르고 이중 뇌경색은혈관이 좁아져서 뇌에 산소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발생하는 경우이며 뇌출혈은 혈관이 터져 발생하는 경우로 뇌경색 뇌출혈이 발생하면 중풍의 원인이 된다고 이해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뇌경색초기증상 

한쪽 팔다리에 감각이 없어지거나 힘이 빠지는 경우나 어지럽고 속이 울렁거려 구토증상이 있는경우, 피로감이 심해지고 기력이 떨어져서 일상생활이 힘들고 손발 저린느낌이 자주 나타난다면 뇌경색 전조증상을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평소에 느끼는 피로감과 달리 목덜미가 뻐근하고 전신이 힘이 빠지면 의심할것도 없이 응급처치후 응급차량 호츨해서 병원으로 빨리 가셔야 건강을 찾을수있습니다.



○뇌경색예방수칙

일상에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육류음식을 자제하고, 채식과 피를 맑게 해주는 베타글루칸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베타글루칸은 버섯에 많이 들어 있으므로 육류를 자제 못하는 분이라면 버섯과 같이 드시는것도 방법이랍니다. 

피가 맑아야 혈전이 생기지 않아서 심혈관 질환이나 중풍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녹황색채소를 많이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표고버섯도 먹기 편하게 진액이나 분말가루로도 나오기도 때문에 가까이 두고 드실수 있습니다.

뇌경색에 예방책은 음식조절과 적당한 운동 금연등을 해야하고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홍삼이 임상실험결과 효능의 정도가 가장 높은뿐 아니라 다른 음식들과의 차이가 크다고 합니다. 체중이 나가는 사람이라면 혈관질환인 고치혈증 고혈압 동맥경화증 같은 병명을 체크해 봐야 합니다.

여기다니시다가 제가 모시고와서 일년반을 치료했는데요. 모시고 왔을때는 대변소변도 못 가리고 물컵하나도 들지 못했고  입이 틀어져서 말씀도 제데로 안되고 저희 모친을 잃을까 많이 두려웠습니다.



진단은 목뒤에 혈관이 꺾여서 온 증상이고(뇌경색과 흡사한증상이 온거라고 말씀하셨음) 뇌경색은 아니라고 말씀하셨구요^^지금은 웃으면서 말할수 있지만..그때 현실에서 정말 막막하고 힘들었답니다. 좋다는 음식 좋다는 운동 열심히 했습니다. 불행만큼 막고 싶어서 틈만 나면 주므루고 운동을 부탁드렸는데요 다행이 모친께서 열심히 해주신 결과 지금은 생활하신데 불편한것은 퇴행성관절뿐 그래서 지금은 행복하답니다. 뇌경색 전조증상을 잘 기억하시고 혈관건강관리 잘 하셔서 장수 하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
Prev 1 ... 7 8 9 10 11 12 13 14 15 ... 100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