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물 흐르듯이

소아 예방접종 초간단 정리0 본문

정보

소아 예방접종 초간단 정리0

2017.02.10 01:48

아이를 출산하면 모든 엄마들이 아이가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예방접종에 신경을 쓴다.엄마들은 소아 예방접종을 아기수첩에 기록해 접종하는 게 잊어버리지 않고 접종을 할수있어 좋다. 접종 하기전 아이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의사선생님과 상의해서 접종 해야 한다.



[기본접종]

○BCG (0~4주) : 결핵을 예방하거나 결핵균이 퍼지는 것을 막아주는 접종

○DPT(2개월): 디프테리아 백일해 파상풍을 예방하는접종.(4개월2차 6개월3차)

○간염 : 2개월 3개월 8개월때 접종

○MMR (홍역 볼거리 풍진): 15개월에 접종 .3세에는 뇌염예방접종 (2년마다 접종) 소아 예방접종은 아이에 건강을 지키는 길이기 때문 필수인 것이다.

그외 중요한 추가 예방접종은 수두 독감 (인플루엔자) 일본뇌염 헤모필루스성 뇌막염 장티푸스  폐렴구균성폐렴 등을 들 수 있다.



○수두: 첫돌이후에 접종하는데 접종하므로 100%예방되는 것은 아니므로 접종후에는 걸린다해도 가볍게 지나갈수 있다

○독감(인플루엔자) :아이에 현상태를체크하고의사선생님하고 상의하고접종하는게 좋다.

○폐렴구균성폐렴: 정상적인 아이들에겐 소용없으나 신증후군 림프종 면역결핍증 같은 일부환아에서 접종하기도 한다.

○장티푸스: 먹는것도 있고 주사로 맞는것이 있는데 약마다 접종가능 연령이 틀리므로 소아고 의사와 상의해야한다.주사는 부작용의 빈도가 높아 특별한 경우를 제와하고는 흔히 접종하지는 않는다.

접종은 가능하면 오전하는 것이 좋고 반드시 아기수첩을 지참하고 아기의 체온도 미리 재서 열이 없는 것도 확인한다.

목욕은 소아 예방접종 하기 전날 시키고 남이 데려갈 때는 아가의 건강상태와 접종할것이 무엇이며 몇 차 접종인가를 꼭 적어 보내면 된다. ( 잘못하면 다른접종을 할수 있으므로 아기수첩에 상세한 사항을 적어 보냄) 초보엄마들이 아기를 키울 때 아이에 조그만 변화에도 놀라고 어쩔 줄 모르는데..기본인 해열제와 연고 반창고 붕대는 항상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다.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
Prev 1 ... 3 4 5 6 7 8 9 10 11 ... 100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