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물 흐르듯이

흰머리가 나는 이유 간단설명(+좋은음식들)0 본문

정보

흰머리가 나는 이유 간단설명(+좋은음식들)0

2017.02.10 04:56

예전에는 머리 숱도 많고 머리카락이 건강했는데,서서히 나이가 들어 감으로 머리카락은 가늘어 지고 숱도 없어지면서 흰머리가 나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한달에 한번씩 염색을 하지 않으면 외출을 꺼려지는 마음까지 생겨 흰머리가 나는 이유를 찾아 더 진행 되지 않도록 예방하고 건강하게 관리해 보려고 합니다.염색도 하면 시간이 지나면 뿌리부터 하얗게 파뿌리처럼 올라 오는데요 ㅎㅎ보기않좋죠~^^

모발에는 모냥이란게 있는데, 모냥 속에는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는 세포가 있고,멜라닌 색소에는 노화가 진행됨으로 기능저하가 시작됨으로 흰머리가 나는 이유라고 합니다.노화가 처음 진행 되었을때는 흰머리를 발견하지 못하지만 시간이 지나가면 새치부터 시작해서 점점  흰머리가 보이는거죠



젊음에도 불구하고 새치나 흰머리가 보인다면 탈모에 전조 증상일 가능성크고, 또 유전적인것도 빠질수가 없을겁니다.탈모를 예방하려면 두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머리감기를 잘 해야 된다고 합니다. 머리를 감을때는 미지근한 물로 감고 고루고루 두피를 지압하듯이 지긋히 마사지 해 주는것도 좋다고 하고, 무엇보다 머리를 청결하게 해주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모발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는 단백질과 비타민B가 들어있는 음식이 좋습니다.

○달걀은  단백질과 비타민 B군에 속하는 비오틴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탈모증, 지루피부염에 좋다.


      

○견과류는  머리카락 건강에 좋은 미네랄과 오메가3가 들어있어 혈중 콜레스테롤도 낮추고 두뇌회전   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하루에 조금씩이라도 조금씩 섭취하시는게 좋다고 하니 두피건강에 도     움이 된다고 합니다.먹기에도 간편한 견과류 자주 드시고 두피관리 해 보시는것도 좋죠.

○검은콩은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시스테인 성분이 있어 탈모에 좋고 비타민E와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이로인해 두피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금하여 탈모를 막아 준다고 합니다. 볶아 먹어도 좋고 콩장으로도 드셔도 좋고요. 섭취하는 방법은 많으니 탈모를 고민하고 흰머리가 나는것에 고민이 되는분들은 꾸준히 드셔 보세요.



흰머리가 나는 이유를 알아보니 음식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이 많이 드네요. 왜 그럴까?하는 생각만 하고 지냈는데요. 저도 열심히 좋은 음식을 찾아 먹고 관리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