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물 흐르듯이

풋고추 효능 6가지과 요리법 소개~!0 본문

정보

풋고추 효능 6가지과 요리법 소개~!0

2017.02.13 01:55

5월에 모종을 심어 요즘 한참 풋고추를 따 오는데요^^ 고추를 어떻게 하면 보관을 잘 하고  버리지 않고 잘 먹을수 있을까요? 역시  풋고추는  된장에 찍어 먹어야 제맛이지만 그래도 먹고 남으면 신선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보관이 중요하더라구요^^ 그래서 풋고추효능을 찾아봤습니다. 



일단 먼저 풋고추를 보관할때는 씻지 마시고 물기가 있다면 제거후 밀봉할수 있는  봉지에 고추를 종이로 (신문도 좋구요^^)싸서 봉지안에 밀봉해서 보관하면 신선하게 먹을수가 있어요. 그래도 다 못 먹고 남는다면 고추 부각으로 해 드시면  좋답니다

○고추 부각 만드는법

풋고추을 반으로 자른후 고추씨를 제거하고 물로 씻은 다음 마른 찹살가루나 밀가루( 튀김가루도 괜찮음) 에 버물러서 찜기 넣고 5~10분정도( 고추 익을정도 살짝) 찐다음 식으면 붙지 않게 하나하나 떼서 채반에 편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말립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자작하게 두른후 빠른 시간에 볶아내서 소금과 설탕을 개인기호에 맞춰 머물러서 드시면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풋고추 잘먹는 방법을 알아봤으니 풋고추 효능을 보도록 할까요? 



○고추의 효능

- 고추에 매운맛은 기운이 없을때  몸에 활력을 넣어준 역할을 하고  혈액을 흐름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추에는 비타민가 감귤 9배 사과 18배나 있어 감기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 한방에서는 고추열매를 달인물로 치료나 예방에 사용하기도 하였고, 또 영하에 온도에 동상을 예방하기위에 양말 속에 고추가루를 넣어 피가 잘 통하게 하기도 하고, 고추는 신경통이나 근육통 치료제로 쓰기도 합니다.

매년마다 주말 농장으로 농사를 지어온 남편이 고맙고..^^ 힘들게 지어온 야채들을 버리지 않고 잘 먹을 방법을 연구하다가 잘 보관해야 음식도 사용을 잘 할거라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음식은 고추가 빠질수가 없잖아요? 잘 보관하셔서 그래도 다 못먹고 상할것 같다면 예측해서 미리 부각으로 해 먹는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이상으로 풋고추 잘먹는 방법을 알아보고 풋고추 효능도 보았는데요. 매운거 싫어하시더라도 건강을 위해서 가끔을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